태백시, 생활민원 전화메뉴판 제작‧배포
태백시, 생활민원 전화메뉴판 제작‧배포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0.02.25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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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콜(one call)'로 생활민원 해결
 

강원도 태백시가 생활민원 문의 시 해당 부서로의 빠르고 정확한 전화번호 안내를 위한 전화 메뉴판을 제작‧배포한다.

생활민원 전화 메뉴판에는 부서별 생활민원 업무와 전화번호, 생활민원불편 신고앱(밴드로 OK!, 안전 신문고, 정부24 등) 안내 등이 담길 예정이며 2만4000부를 제작하여 3월중으로 각 세대 및 부서에 배포할 계획이다.

특히, 냉장고 등 가전제품에 자석 부착할 수 있도록 제작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더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한 눈에 보기 쉽고 찾기 쉬운 것은 물론, 한 번의 전화로 담당자와 바로 연결(통화) 할 수 있어 민원인의 피로감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