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체육시설 등 공공다중이용시설 전면 폐쇄”
밀양 “체육시설 등 공공다중이용시설 전면 폐쇄”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0.02.2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일호 밀양시장 ‘코로나 19’ 대응 기자회견
박일호 경남 밀양시장은 24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 격상에 따라 ‘시의 감염예방 선제적 대응방안’ 등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진=밀양시)
박일호 경남 밀양시장은 24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 격상에 따라 ‘시의 감염예방 선제적 대응방안’ 등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진=밀양시)

박일호 경남 밀양시장은 24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 격상에 따라 ‘시의 감염예방 선제적 대응방안’ 등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박 시장은 이날 회견에서 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 격상에 따라 밀양지역 감염유입을 선제적으로 대응 차단하고 그동안 방역 추진상황과 향후 대처방안과 감염 예방을 위한 손씻기와 공공다중밀집지역 방문자재 등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행동수칙 등을 철저하게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박 시장은 “경남도내 시·군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시에는 현재까지 코로나 확진자가 한명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향후 발생할지도 모를 사태를 막기 위해 시립도서관, 학습관, 시립박물관 등의 휴관 조치에 이어 체육시설 7곳, 읍·면·동 다중이용시설과 경로당, 어린이집 등을 폐쇄 조치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외부 지역과 연결되는 버스터미널, 밀양역에는 열화상카메라 설치해 이용객 발열체크 등으로 외부로 인한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지난 22∼23일 주말을 확산 방지에 가장 중요한 시기로 판단하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주말예배와 미사, 사찰 초하루행사 등 종교단체 각종 집회나 모임에 대해 취소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부득이하게 집회가 있는 곳에는 직원들이 직접 출장해 마스크, 소독제를 사용토록 조치하고 참석자 인적사항을 파악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 사태가 종료될 때 까지 전 행정력을 집중시켜 감염유입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과 유언비어나 가짜뉴스에 현혹되지 말고 시의 방역활동과 발표를 믿어줄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