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코로나19 예방·확산방지에 총력
철원, 코로나19 예방·확산방지에 총력
  • 최문한 기자
  • 승인 2020.02.2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청 등에 열화상 카메라 설치···유관기관 핫라인 구축
철원군은 군청사 입구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출입자들을 대상으로 체온을 감지하고 있다. (사진=최문한 기자)
철원군은 군청사 입구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출입자들을 대상으로 체온을 감지하고 있다. (사진=최문한 기자)

강원도 철원군은 코로나19 감염병 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군청사 외 5개소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출입자들을 대상으로 체온여부를 확인하는 등 보건소와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핫라인을 구축해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총괄대응을 펼치고 있다.

24일 군에 따르면 다중이용시설 25개소에 대한 방역과 소독을 완료하고 철원교육지원청 외 9개소에 감염예방물품을 배부하는 등 지난 11일부터는 보건소 이외에 철원병원에도 선별진료소를 확대 운영하며 코로나19 예방·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군은 코로나19 상황종료 시까지 군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보건소 방역대책반을 설치해 24시간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유사시 유관기관과 함께 신속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다중이 운집하는 각종 행사 및 교육, 각종 프로그램은 취소 또는 연기하고 사회서비스 중단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 불가피할 경우 철저한 방역과 위생수칙을 준수를 당부하고 있다.

이종권 군 기감실장은 “철저한 방역태세를 갖춰 지역사회 감염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보건소를 이용하는 주민들은 불편이 있겠지만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철원군 시설물관리사업소는 코로나19 예방·확산방지를 위해 민북 제2땅굴, 평화전망대, 노동당사 등 안보관광지 시설운영을 임시중단하고 철새조망대 관람 중단과 관광해설사의 집 운영도 잠정 운영중단 조치를 했다.

[신아일보] 철원/최문한 기자

asia556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