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알리미 '제3기 도봉구 블로그기자단' 모집
지역 알리미 '제3기 도봉구 블로그기자단' 모집
  • 허인 기자
  • 승인 2020.02.2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6일까지…관내 직장인·대학생 등 16명 모집
(사진=도봉구)
(사진=도봉구)

서울 도봉구가 구의 다양한 모습을 생생하게 전할 ‘제3기 도봉구 블로그기자단’ 을 24일부터 내달 16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구민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도봉구 구석구석의 모습을 담은 ‘도봉구 블로그기자단’의 포스팅을 구정홍보에 활용해, 구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최근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제3기 도봉구 블로그기자단은 올해 4월부터 2022년 3월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신청은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도봉구 소재 직장 또는 대학에 다니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특히, 개인 블로그 및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을 우대하며, 월 2회 이상 사진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취재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접수는 도봉구 블로그기자단 지원서와 도봉구 관련 포스팅 1부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서 등 양식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구는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자 16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는 3월말 개별통보한다.

도봉구 블로그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위촉장 수여 및 기자증과 명함 등이 제공된다. 채택 된 기사는 도봉구 소식지와 SNS 등에 게재하며,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된다. 이외에도 구는 기사 작성 요령 교육, 주요 행사 일정 및 보도자료 등 시의적절한 자료를 블로그기자단에게 제공하여 구정 홍보 활동을 생생하게 전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블로그기자단의 활동으로 다양한 도봉구의 소식들을 구민의 시각에서 재밌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구의 매력을 생생하게 홍보 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