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미원' 활용법 담은 레시피북 '미원식당' 출간
대상, '미원' 활용법 담은 레시피북 '미원식당' 출간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2.2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잡지 '이밥차' 협업…60여가지 이색요리 소개
대상이 요리잡지 '이밥차'와 협업해 내놓은 '미원식당' (제공=대상)
대상이 요리잡지 '이밥차'와 협업해 내놓은 '미원식당' (제공=대상)

종합식품기업 대상은 요리 월간잡지 ‘이밥차’와 손잡고 ‘미원’을 활용한 레시피북 ‘미원식당’을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상은 미원식당을 통해 누구나 쉽고 맛깔나게 요리의 간을 맞출 수 있도록, 음식의 핵심인 깊은 맛과 입에 착착 감기는 감칠맛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 비법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2030세대를 사로잡을 이색 메뉴에서 오팔세대를 향수에 젖게 할 추억의 메뉴 등 ‘미원 한 꼬집’으로 감칠맛을 더하는 60여가지의 레시피가 소개됐다.

한식과 중식은 물론 분식·양식·다이어트식·디저트 등 미원과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요리법을 종류별로 알기 쉽게 정리했으며, 알아두면 유용한 요리정보도 수록했다.

또 별도의 계량도구 없이 밥숟가락을 이용한 간편 계량법을 소개해 요리에 서툰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고, 60여년 역사의 미원을 둘러싼 각종 에피소드도 함께 공개해 읽는 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했다는 게 대상의 설명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양은도시락에는 새우 오일 파스타를 담았고, 도시락 반찬으로 각광받던 분홍 소시지는 바싹 튀겨 술안주로 변신시켰다. 이외에도 달걀장 아보카도 비빔밥과 명란 맥앤치즈, 파르메산치즈 기름떡볶이, 된장크림 두부면, 토마토 빙수 등 젊은 층의 구미를 당길 만한 특별한 요리들을 한데 모았다.

아울러 책 디자인을 레트로풍으로 해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에 좋고, 사이즈는 작아 책상이나 주방에 두고 꺼내 보기도 쉽다.

대상 관계자는 “지난 64년간 한국의 밥상을 지켜온 미원의 다양한 활용법을 전 세대에 알리고자 뉴트로(Newtro, 새로움과 복고를 합친 신조어) 트렌드를 반영한 레시피북을 출간했다”며 “미원식당이 누군가에게는 아련한 추억을 선물하고, 누군가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원은 사탕수수를 주원료로 하는 대상의 대표적인 발효 조미료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