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밀양,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0.02.2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분야 58개 사업…“차질 없는 이행” 모색
경남 밀양시는 박일호 시장 주재로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밀양시)
경남 밀양시는 박일호 시장 주재로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밀양시)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일호 시장 주재로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23일 시에 따르면 지난 17일 열린 이날 보고회는 시가 밀양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시민과 약속한 ‘도약하는 지역경제, 미래지향 가치농업, 감동있는 문화관광, 아름다운 안전도시, 함께하는 맞춤복지, 희망가득 명품교육, 시민중심 소통도시’ 등 7개 분야 58개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등을 점검했다.

또한 시행중에 있는 사업들에 대해서는 추진계획에 따른 점검과 사업추진에서 발생될 수 있는 예상 문제점에 대한 대책마련 등 차질 없는 공약 이행을 위한 심도 있게 검토했다.

시는 이번 고보회를 통해 현재 공약이 완료됐거나 정상추진 되고 있는 사업에 대해서는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

이와 함께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의 경우 중앙부처, 관련기관 등과의 긴밀한 협의와 공모사업 추진 등을 통한 국·도비 예산 확보 등의 적극적인 해결방안 모색을 통해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는 신뢰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해 나간다.

박일호 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반드시 이행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밀양발전과 시민행복이라는 보다 큰 틀 안에서 공약사업이 당초의 목적을 넘어 보다 더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하고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밀양/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