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코로나19’ 대응 경계수위 높혀
강화 ‘코로나19’ 대응 경계수위 높혀
  • 백경현 기자
  • 승인 2020.02.2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천호 군수 “심각 단계에 준해 대응할 것” 지시
 ‘코로나 19’ 비상대책회의 모습. (사진=강화군)
 ‘코로나 19’ 비상대책회의 모습. (사진=강화군)

인천 강화군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에 강도 높게 대응하기 위해 경계수위를 한층 높인다는 방침이다.

23일 군에 따르면 인접지역인 김포시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보도에 따라 군은 지역유입 차단을 위해 같은 날 영상회의실에서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각종 대응현황 및 대응책을 점검했다.

유천호 군수는 이날 회의에서 “코로나19가 전국으로 급속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면서 “경계수위를 ‘심각’ 단계에 준해서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군은 이날부터 ‘코로나19’ 종합상황실(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에 들어갔다. 또, 국민체육센터, 노인문화센터, 공설운동장 등 체육시설과 문예회관, 작은영화관, 읍ㆍ면 주민자치센터 등 문화시설, 읍면 노인회관 등의 다중집합시설들을 폐쇄하고, 석모도미네랄온천, 석모도휴양림, 강화역사ㆍ자연사ㆍ전쟁박물관, 평화전망대 등 관광시설에 대해서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전적지 등 야외관광시설에 대해서는 1일 3회 이상 방역을 실시하고, 3ㆍ1절 행사를 비롯한 각종 행사들도 모두 취소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종교행사 등 민간 모임을 금할 것을 요청하는 한편, 전직원 마스크 착용 근무, 초과근무 가급적 지양, 청사 내 시설물 소독 철저 등 코로나19 전파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경계단계 이후 전방위적인 방역으로 현재까지 특별한 이상 징후 없이 잘 관리해 나가고 있으나 대구 사례와 같은 뜻밖의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화/백경현 기자

khb58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