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프라이드, 식육가공기사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케이프라이드, 식육가공기사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0.02.2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횡성군 우천면에 소재한 ㈜케이프라이드는 식육가공기사 및 식육처리·상품화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식육가공기사 양성과정은 교육생의 90%이상이 식육 관련업종에 근무하는 근로자가 참여해 횡성군민 10명이 수료하고 기사자격 최종합격자는 4명으로 횡성군 식육가공분야에 핵심인프라 기반을 갖추게 됐다.

식육가공기사 전문가 양성과정은 식육처리기능사 소지 후 경력 3년이상자 및 관련학과 4년제 졸업자, 식육가공관련 창업교육을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4월 개강하여 11월까지 20주간,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강의 및 문제풀이 등 필기 44시간, 돈가스 햄·소시지 제조공정 및 신메뉴 개발 실습 66시간 진행된다.

식육처리·상품화 전문가 양성과정은 식육처리 기능사 자격반으로, 3월 개강해 6월까지 16주간의 과정이며, 내용은 식육학 등 이론 21시간, 발골 및 상품화 실습 57시간, 창업관련 회계교육이 구성돼 있다.

신구선 축산지원과장은 “축산인을 포함한 식육관련 종사자들에게 고부가가치 창출의 기회를 제공해 교육생들로 하여금 횡성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횡성한우를 맛볼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혀 나가는 한편, 관내 모델샵 개장과 창업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