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공공기관 지역제품 공동구매 상담회 개최
부산 공공기관 지역제품 공동구매 상담회 개최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0.02.2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부산이전 공공기관 등 40개 공공기관 참여
(사진=부산시)
(사진=부산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부산지역 공공기관과 지역 업체들이 맞춤형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부산시와 부산중기청은 오는 26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0 부산 공공기관 지역제품 합동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구매상담회에는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부산에 위치한 준, 정부기관·공기업,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 등 총 40개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합동구매상담회는 2017년부터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시작됐다. 올해는 부산 소재 준정부기관·공기업,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까지 참가 규모를 확대했다.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주고, 지역업체 공공판로 확대를 위해 개최시기를 앞당겼다.

이번 행사는 40개 기관 구매담당자와 부산지역 중소업체가 1대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업체 소개와 제품 설명을 하는 상담회와 행사 참가업체의 지역 우수제품을 알리는 전시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 부산시 홈페이지 또는 부산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에 있는 공고문을 참조해 신청하면 된다.

우수한 제품 및 다양한 인증을 가진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 개척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과 평소 지역업체에 대한 정보 부족을 아쉬워했던 부산 소재 공공기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며, 서로가 상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주고,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을 비롯한 부산 소재 공공기관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지역업체와 상생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부산 경제 발전의 디딤돌인 중소기업의 성장 및 공공판로지원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