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내달 분양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내달 분양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0.02.2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주거·상업 복합 지식산업센터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투시도. (자료=금강주택)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투시도. (자료=금강주택)

금강주택이 구리갈매지구 갈매동 552-12~552-15 일대에 짓는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지식산업센터를 다음 달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7만2961㎡ 규모로 계획됐으며, 제조 기업을 위한 제조형 공간과 섹션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다.

제조업을 위한 최신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탈취필터 룸을 갖출 예정이며, 기둥 모듈 최적화를 통해 지하 2층부터 5층까지는 층고가 최대 6m로, 5t 윙바디 차량 출입이 가능하다. 또, 화물 전용 5t 엘리베이터와 법정 대비 200% 수준 주차 공간이 설치될 예정이다.

특히,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에는 사무실과 회의실 등 업무 공간은 물론, 주거·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지상 1층에는 대규모 노출형 상가 시설이 계획됐으며, 지상 2층에는 상가와 공장이 들어선다. 6층에는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센터가 계획돼 있고, 근무자들의 편의를 위한 라운지 공간 및 옥상정원도 센터 내에 조성된다. 여기에 396실 규모 오피스텔도 계획됐다.

교통 여건은 센터 인근에 갈매 동구릉 요금소가 있어 강남까지 20분대면 갈 수 있고, 제2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인근 도심으로 이동할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올림픽대로까지 접근성이 좋고,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세종~포천 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4·8호선과 마석~송도로 이어지는 GTX-B노선도 조성될 예정이다.

금강주택 분양 관계자는 "현재 구리시에 등록된 업체들 중 제조업 비율이 가장 높아 구리갈매지구 최대 규모인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에 대한 문의가 벌써부터 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10-3에서 개관 예정이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