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읍 민원처리 빨라졌네요”
“영광읍 민원처리 빨라졌네요”
  • 영광/박천홍기자
  • 승인 2009.04.08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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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사 정비·친절 서비스로 주민들‘호평’
영광군 영광읍이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읍사무소'를 모토로 주민 민원편의를 위한 청사 정비와 친절 서비스로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영광읍은 사랑받는 민원실의 일환으로 최근 민원접 수대에 고객창구번호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고객창구번호 접수대는 은행 등 금융기관과 일부 시군 종합민원과 등에 설치된 바 있지만 읍면단위에서 설치된 것은 이례적이다.

영광읍은 지역 인구가 밀집해 있을 뿐만 아니라 군 청사 바로 옆에 위치하여 하루 300~400건의 제증명 및 민원서류 발급을 처리하고 있어 이번 창구번호 접수대 설치로 대기시간을 크게 단축시키고 있다.

영광읍은 이와 함께 연로한 민원인들에게 따뜻한 차와 함께 서류 발급을 안내해 주는 한편 이번 창구번호 시스템 외에도 농촌지역의 특성상 민원인의 연령이 높은 점을 감안하여 민원대 높이도 낮추는 등 청사 환경도 개선할 계획이다.

한편 영광읍은 성공적인 영광 방문의 해와 도민체전 개최를 위하여 마을 환경자원봉사대를 모집하여 매주 첫째주 금요일 마을 대청소실시, 숨은자원 모으기 등'청결, 친절, 질서, 사랑'을 실천하여 아름다운 영광 만들기에 기여함은 물론 친절과 미소로 모든 민원인을 내가족처럼 민원사무를 직접안내 하는 등 봉사를 생활화하여 읍민의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