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박맹수 총장, 대학병원 컨퍼런스 참석해 구성원 소통
원광대 박맹수 총장, 대학병원 컨퍼런스 참석해 구성원 소통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0.02.2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관련 호흡기내과·흉부외과·영상의학과 연합 컨퍼런스
원광대학교 박맹수 총장이 20일 원광대학교병원에서 열린 의국 컨퍼런스에 참석해 구성원들과 소통했다. (사진=원광대학교)
박맹수 원광대 총장이 20일 원광대학교병원에서 열린 의국 컨퍼런스에 참석해 구성원들과 소통했다. (사진=원광대학교)

박맹수 원광대학교 총장이 20일 오전 원광대학교병원에서 열린 의국 컨퍼런스에 참석해 구성원들과 소통하면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컨퍼런스는 오전 8시부터 대학병원 교수연구동 호흡기내과 의국에서 열려 코로나19와 관련된 호흡기 증상을 다루는 호흡기내과와 흉부외과, 영상의학과 연합으로 진행된 가운데 다양한 환자 사례와 치료 경과 등을 공유했으며, 대학에서 박맹수 총장을 비롯해 이형효 기획처장과 강연호 교무처장이 함께 참석해 의국 현황과 더불어 어려운 사항 등을 청취했다.
     

박 총장은 “요즘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가장 근접한 곳에서 애쓰는 여러분들 덕분에 든든하다”며 “구성원 모두가 합심 협력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나가자”고 격려했다.
     
또한 “이러한 자리를 통해 대학과 병원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현재와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학교병원은 외상센터 건물에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에 음압격리병실 3병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8번 확진환자가 음압격리병실에서 치료 후 완치 판정을 받아 퇴원하기도 했다. 


kyg154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