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설치 지원사업 추진
성남,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설치 지원사업 추진
  • 전연희 기자
  • 승인 2020.02.1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 설치당 24만원·저소득층은 50만원…신청 접수

경기 성남시는 대기오염물질 저감 방안의 일환으로 올해 사업비 5억400만원을 들여 2100대 분량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바꾸거나 새로 설치하는 가구에 1대 설치당 24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하고, 저소득층 지원금은 50만원을 지원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하는 설비다. 오래된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대기오염 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88%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에너지효율을 12%높여 연간 13만원의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다.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는 일반보일러보다 20만~30만원 가량 비싸지만, 시 지원금 24만원을 보조받아 설치하면 장기적으로 이익이 된다.

지원대상은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거나 신규 설치하는 지역 주택소유주나 위임을 받은 세입자가 해당된다.

올부터 신축공동 주택에 저녹스 보일러를 신규 설치하는 건설업자, 임대사업자도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한 가구에 저녹스 보일러를 여러 대 설치해도 지원받을 수 있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설치 지원 사업기간은 지원 분량(일반 2050대, 저소득층 50대)이 소진될 때까지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보일러 검색) 저녹스 보일러 인증현황, 친환경 보일러 설비업체, 대리점 등을 확인한 뒤 보조금 지급 요청서, 설치확인서 등의 각종 서류를 선택한 업체에 제출하면 된다.

[신아일보] 성남/전연희 기자

chun21123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