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스파오, 펭수 이어 '텔레토비' 콜라보 상품 출시
이랜드 스파오, 펭수 이어 '텔레토비' 콜라보 상품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2.1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대 후반 방영 남녀노소 큰 인기 끈 캐릭터
동심 강조 후드티·스웨트셔츠 등 8종 온·오프라인 판매
스파오의 텔레토비 스웨트셔츠. (제공=이랜드월드)
스파오의 텔레토비 스웨트셔츠. (제공=이랜드월드)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의 SPA 브랜드 ‘스파오’는 세계적인 캐릭터 ‘텔레토비’와 진행한 새로운 협업상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텔레토비는 1997년 영국 BBC에서 방송을 시작한 뒤 1998년 10월부터 국내에서도 방영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던 캐릭터다. 특히 평화로운 동산에서 신나게 웃고 걱정 없이 뛰노는 모습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에 스파오는 텔레토비들이 신나게 놀고 웃는 모습이 삶에 지친 어른들까지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해 협업을 진행하고, 텔레토비를 모티프로 한 후드티와 룸슈즈, 양말, 스웨트셔츠 등 의류 8종을 출시했다.

특히 후드티는 4명의 텔레토비 머리에 달린 각기 다른 모양의 안테나 디테일까지 살려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스파오 관계자는 “올해 토이스토리와 펭수 등 굵직한 캐릭터들과 협업을 진행한데 이어 텔레토비와의 협업 소식으로 이미 스파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는 반응이 뜨겁다”며 “특히 90년대생 소비자에게 추억을 소환해줄 이번 협업으로 캐릭터가 가진 이야기의 힘과 힐링 포인트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파오의 텔레토비 에디션은 19일부터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과 스타일쉐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이번 주 금요일부터 강남점과 타임스퀘어점 등 전국 8개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스파오는 이번 텔레토비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텔레토비 후드’를 구매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텔레토비 에디션을 3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텔레토비 인형을 4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