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임직원 경력개발도 '열심'…대학교육 적극 지원
스타벅스, 임직원 경력개발도 '열심'…대학교육 적극 지원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2.1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사이버대 제휴 2016년부터 4년제 학사학위 취득 프로그램 운영
입학 첫 학기 학자금, 평균 B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등 지원 강화
파트너 500여명 이상 참여…일·학업 병행하며 경력, 자존감↑
스타벅스의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졸업한 파트너를 축하해주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의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졸업한 파트너를 축하해주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이하 스타벅스)는 임직원(파트너)의 대학교육 학사학위 취득 지원에 적극 나서면서, 500여명이 넘는 파트너들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2016년 2학기부터 파트너들 중 전문대졸 또는 고졸 등 학사학위 미소지자를 대상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334명의 파트너가 재학 중에 있고, 올해 1학기에 맞춰 150명의 신입생이 입학을 준비하고 있다. 또, 올 2월에 졸업하는 21명을 포함한 총 7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사이버대학 과정은 정규수업과 시험평가가 100% 온라인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등교 부담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공선택은 업무와 관련이 없어도 무방하며, 대학 졸업 후에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하는 의무와 조건 없이 자유롭게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호텔외식경영학과와 마케팅학과, 경영정보학과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에서 경력을 개발하고 있다. 파트너들이 가장 많이 재학 중인 학과는 호텔외식경영학과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한 스타벅스 파트너는 입학 첫 학기 학자금 전액을 지원받으며, 2학기부터 평균 B학점을 이상을 취득하면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 외에 졸업생 중 우수한 성적을 올린 파트너에게 최신 커피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커피로드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스타벅스 매장을 견학하고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경험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스타벅스 파트너 중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경영정보학과를 졸업하는 스타벅스 의정부녹양DT점의 이병찬 부점장은 “회사의 학사학위 취득 지원이 없었다면 어려웠을 대학교 졸업을 이뤄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해 학업을 지속하고 싶다”고 밝혔다.

관광호텔경영학과를 졸업하는 스타벅스 고객서비스팀의 안효정 파트너는 “한양사이버대학교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은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라고 밝혔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는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학술 교류협력 협약을 통해 파트너들을 위한 새로운 교육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며 “스타벅스 파트너이기에 앞서 앞으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걱정 없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