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비빔면' 확장판 '팔도BB크림면' 출시
팔도 '비빔면' 확장판 '팔도BB크림면' 출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2.1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괄도네넴띤' 등과 라인업 구축…비빔장에 크림 결합
비빔면의 새로운 확장판인 '팔도BB크림면'(사진=팔도)
비빔면의 새로운 확장판인 '팔도BB크림면'(사진=팔도)

팔도는 ‘비빔면’에 크림분말스프를 더한 ‘팔도BB크림면(이하 BB크림면)’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출시된 후 주목을 받았던 ‘괄도네넴띤(팔도비빔면 매운맛)’에 이은 두 번째 확장판이다.

‘BB크림면’은 ‘비빔면’을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매콤한 비빔장과 고소한 크림의 결합으로 탄생됐다. 제품명은 ‘비비다’를 연상케 하는 영문 ‘BB’에 부드러운 맛을 표현하는 ‘크림’을 합쳐 만들었다.

팔도는 36년간 이어온 ‘비빔면’ 맛에 할라피뇨, 홍고추 등을 넣어 맛있게 매운맛을 구현했다.

특히 브랜드 최초로 적용한 분말스프에는 치즈, 유크림, 파슬리를 베이스로 고소한 맛을 더했다.

패키지는 제품명을 따라 화장품 ‘BB크림’을 연상케 한다. 패키지엔 ‘비빔면’ 특유의 꽃무늬를 핑크벨벳 색상으로 채워 넣었다.

맛도 ‘매운맛’, ‘순한맛’이 아닌 ‘핑크크림맛’으로 ‘부드럽게 매운맛’을 BB크림 색깔에 빗대어 표현했다.

팔도는 해당제품 출시를 통해 연중 즐기는 계절면으로 ’비빔면‘ 브랜드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팔도BB크림면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방향으로 기획했다”며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괄도네넴띤처럼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국민 브랜드로서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팔도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초 ‘M 퍼펙트 비비’와 ‘블랑 퍼프’를 선보인 미샤와 손잡고, 20일부터 11번가를 통해 ‘팔도BB크림면x블랑비비 세트’ 등 기획세트를 5000세트 한정 판매한다.

팔도는 제품의 오프라인 판매처도 확대할 방침이다. 오는 3월부터는 대형마트와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