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산림조합, 제58기 정기총회 개최
홍천군산림조합, 제58기 정기총회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0.02.1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기순이익 8억 달성...장용기(산림과), 신봉호 이사 산림조합중앙회장 표창 수상
(사진제공=홍천군 산림조합)
(사진제공=홍천군 산림조합)

강원도 홍천군산림조합은 18일 오전 10시 본조합 임산물 산지종합유통센터에서 제58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는 이재호 산림조합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 최광욱 홍천부군수, 김시범 경제국장, 남교현 산림과장을 비롯한 조합 이사와 감사, 대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홍천군 산림발전에 기여한 장용기 군청 산림과 산림휴양계장 및 신봉호 이사에게 산림조합중앙회장 표창이 전달되었다.

홍천군산림조합의 2019년도 경영성과 보고에 따르면 지난해 8억여 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였고, 이에 따라 조합원들에게 4.1%의 출자배당과 1억6000여만 원의 이용고배당을 지급하기로 의결했다.

2019년 조합원 환원사업으로 조합원 생일기념품 전달, 홍천 잣 제품 전달,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급 등을 시행하여 총 6억여 원을 조합원에게 환원했으며 홍천군 인재육성을 위해 무궁화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발전에도 기여했다.

박유봉 산림조합장은 “2019년도는 대내외적 어려움과 글로벌 정세의 혼란 속에서도 조합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으로 조합 사업이 인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었으며, 홍천 잣 수확량 감소 및 외부 유출로 인한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적극적인 마케팅과 수매량 증대를 통해 홍천 임산물의 수익증대에 기여하였으며, 조합 자립기반 조성을 통해 확장된 사업영역을 건전하게 경영하여 조합원에 대한 환원사업과 지도사업을 확대할 수 있었고, 2020년도에도 조합원님과 함께 발전하는 산림조합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비상임 이사 김성화 조합원, 비상임 감사 권왕희, 이건주 조합원이 선출되어 산림조합의 비상임 임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