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스마트 메시지'로 맞춤형 쇼핑정보 제공
신세계百 '스마트 메시지'로 맞춤형 쇼핑정보 제공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2.1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식에 좋은 도서, 명상 비법 등 소개…라이프 스타일 매거진으로 진화
신세계백화점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메시지'를 선보인다.(사진=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메시지'를 선보인다.(사진=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이 종합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로 차별화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스마트 메시지(문자를 통해 쇼핑 뉴스를 제공했던 방법)’를 소비자의 관심 사항을 반영해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형태로 바꿔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새 스마트 메시지엔 미세먼지 등과 같은 소비자들이 2월 한 달간 관심을 가질 내용을 반영해 각 점포별 추천 상품과 함께 ‘건강을 위한 추천 도서’, ‘불안을 잠재우는 클래식 음악’ 등에 대한 정보가 담긴다.

대표적으론 최근 집 안에서의 활동이 많아진 소비자들의 성향을 고려해 마인드풀니스 명상법을 소개하는 ‘하루 10분 명상 비법’이 있다.

또 일 생활 속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유태종 식품영양학 교수가 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사는 생활실천법’을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7번 C장조’와 함께 ‘이 달의 릴렉싱 추천 콘텐츠’로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또 한 달 최대 400만 까지 발송되는 소비자 소통 방법에 차별화를 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SHINSEGAE LOVES SPRINGS’ 등과 같은 대형 테마행사 진행 시 발송되는 스마트 메시지도 각 시즌에 맞춰 백화점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알짜 정보를 엄선해 제공할 계획이다.

이성환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고객의 관심사를 적극 반영한 차별화 된 서비스로 오프라인 쇼핑의 만족도를 한 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복합화·대형화되고 있는 유통업계에 개인화·맞춤형 마케팅을 접목해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