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72사단, 실내 인테리어 관리자 양성과정 운영
육군 72사단, 실내 인테리어 관리자 양성과정 운영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0.02.1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육군 72사단)
(사진=육군 72사단)

육군 72사단은 ‘실내 인테리어 관리자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단은 지난달 7일, 군부대 최초로 고용노동부 산하 건설근로자공제회, 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와 다자간 업무협약을 맺고 전역을 앞둔 장병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국내 건설현장의 젊은 건설기능인력 부족현상을 해소함과 동시에 장병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청년 제대군인 기능인력 양성훈련 시범사업’을 추진하기로 건설업계와 부대가 뜻을 함께 했다.

현재는 교육과정은 정원 20명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점차 건설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을 신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각 과정은 10주의 일정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과 주말에 진행되며 해당 과정의 1인당 교육비는 약 250여만 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과정을 수료한 인원에 대해서는 제대 후 건설현장 취업 혜택도 주어진다.

김종태 사단장은 “군생활을 건강하고 보람되게 보낼 수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병들이 전역 후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자기계발, 진료교육 등을 지원해주는 것도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장병들의 전역 후 진로를 위해 민간 전문기관·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 취득과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김명호 기자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