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영천권지사,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청춘교실' 운영
K-water영천권지사,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청춘교실' 운영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0.02.1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문화교육으로 보현산댐 어르신들의 여가 생활 지원
K-water 영천권지사는 17일 '찾아가는 청춘교실' 첫 수업을 시작했다. (사진=K-water 영천권지사)
K-water 영천권지사는 17일 '찾아가는 청춘교실' 첫 수업을 시작했다. (사진=K-water 영천권지사)

K-water 영천권지사는 지난 17일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화북면 오동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청춘교실'첫 수업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찾아가는 청춘교실'은 댐주변지역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여건 개선을 위해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2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강사들이 화북면 11개 마을회관을 매주 방문해 공예, 노래, 블록, 원예교실 총 4개 강좌의 여가문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청춘교실'은 ’18년 화북면 6개 마을을 대상으로 시작했으며,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추가 수요를 반영해 ’19년 10개 마을, ’20년 11개 마을로 확대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니즈를 반영해 교육시기를 기존 5월에서 2월로 3개월 앞당겨 실시함으로써, 농번기를 피해 더 많은 인원이 참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사업으로 댐 인근지역과 도심과의 문화격차가 줄어들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년생활을 향유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종명 지사장은 “보현산댐 주변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활동을 추진하겠다” 면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활동과 환한 미소가 가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K-water 영천권지사는 문화교육 지원, 의료봉사, 실버 맞춤형 일자리 사업, 장학금·생계비 지원 등 댐주변지역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친환경농법인 심층시비 지원, 상류 저수지 통합 연계 운영 등 보현호 물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