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친환경 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남양주시, 친환경 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0.02.1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없는 자동차 공급 확대, '청정 도시' 만들어 간다
 

경기도 남양주시는 친환경자동차 보급을 활성화하여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전기자동차 288대(승용차(초소형) 283대, 화물차 5대), 수소전기차 30대, 전기이륜차 40대를 보급하기로 하고 오는 20일부터 전기 자동차 구매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 접수를 받는다.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은 650~2700만 원까지, 전기이륜차는 150~330만 원까지 유형․차종별로 차등 지원되고, 수소전기차는 3250만 원 정액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노후경유차(배출가스 5등급)를 조기 폐차하고 전기자동차를 구입하는 경우와 경기도 내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법인) 또는 재직자가 전기자동차를 구입하는 경우 경기도에서 20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친환경자동차 구매 보조금지원 신청은 사업 공고일 이전 남양주시 거주자에 한하여 신청자격을 부여하고 출고등록 순으로 보조금을 지원하고, 그 밖에 신청 절차, 방법, 구비서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환경 질 개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친환경자동차 보급을 연차적으로 확대하고 충전 인프라 구축에도 힘써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 남양주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