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정그룹 불우이웃 성금 기탁
부산시 ㈜세정그룹 불우이웃 성금 기탁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0.02.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돕기 성금 3억3000만원 부산시에 전달
▲부산을 대표하는 패션기업 세정이 17일 부산시청에서 불우이웃 돕기 성금 3억3000여만원과성품을 부산시에 기탁했다,
▲부산을 대표하는 패션기업 세정이 17일 부산시청에서 불우이웃 돕기 성금 3억3000여만원과성품을 부산시에 기탁했다,

부산을 대표하는 패션기업 세정은 17일 부산시청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과 성품을 기탁했다.

세정은 이날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성금과 성품 총 3억3000여만 원을 부산시에 기탁한다. (성품 3억1000만 원 상당의 의류, 성금 2000만 원)

행사에는 세정 박순호 회장과 오거돈 부산시장,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정택 회장이 참석하고, 전달식을 통한 성금과 성품은 △소외가정 아동 및 청소년 지원 △독거노인 생활용품 지원 △임신출산가정 육아용품 지원 등에 쓰이게 되며 성품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장애인 및 노인복지시설, 노숙인 등 부산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로써 세정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설립된 이후 1999년부터 지금까지 22년째, 총 73억원 이상의 성금과 성품을 부산시에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박순호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럴 때 일수록 나보다 힘들고 어려운 이웃과 서로 돕고 나눠야 한다”며, “세정은 어려울수록 주위를 더 둘러보고 앞으로도 꾸준히 우리의 이웃과 함께 성장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범 기업이 되겠다”는 기업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뜻을 내비쳤다.

또한 세정은 지난 14일, 추운 겨울 외롭게 홀로 지내는 관내의 홀몸 어르신이나 소년소녀가장 등 저소득층가정 100가구에 쌀, 라면, 생활용품을 포함한 생필품을 금정구에 전달했다.

한편 세정은 패션기업 최초로 세정나눔재단을 설립하는 등 나눔과 상생경영을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해 ‘2019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신아일보] 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