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중년 참여 커뮤니티’ 사업 공모
순천시, ‘신중년 참여 커뮤니티’ 사업 공모
  • 양배승 기자
  • 승인 2020.02.1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년 소규모 활동 지원으로 활동기반 강화

전남 순천시는 인생의 새로운 전환기를 맞는 5060 신 중년 세대의 경험과 역량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신 중년 참여 커뮤니티’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17일 시에 따르면 ‘신중년 참여 커뮤니티’ 사업은 신 중년들의 일과 학습 등 소규모 활동을 지원, 퇴직 후 새로운 전환기를 맞는 5060세대의 인생 경험이 지역사회에서 또 다른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순천시 인생 이모작 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사업 참여는 시에 거주하며 공통의 관심사에 대한 활동계획을 가진 7인 이상으로 구성된 신 중년(만50세에서 64세까지)팀이면 신청 가능하다.  공모는 인생재설계, 제2의 진로탐색, 문화예술, 지역사회 공헌, 신 중년 대상 연구활동 등 다양한 분야로 진행되며 선정된 팀에게는 활동공간과 강사 등의 지원된다.

신청은 오는 21일까지이며, 시 이모작 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 여성가족과 김선숙 과장은 “신 중년의 교류와 소통을 통해 함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꽃피울 수 있는 순천 인생이모작 지원센터를 중앙로 삼성생명 빌딩 7층에 마련했다”며 “올해부터 신 중년의 지식과 경력을 활용한 보람 일자리 제공, 중년 함께 배움학교 등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b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