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보건소, 건강미인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인천시 동구보건소, 건강미인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 고윤정 기자
  • 승인 2020.02.1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여성건강교실 참여자 내달 16일까지 모집
(사진=인천시 동구보건소)
(사진=인천시 동구보건소)

인천시 동구보건소는 다음달 16일까지 건강미인 만들기 프로젝트 ‘2020 제1기 여성건강교실’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여성건강교실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비만관리 프로그램으로 여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비만율을 감소시켜 지역주민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나를 찾는 계기를 제공한다.

여성건강교실은 다음달 17일부터 5월 22일까지 10주간 화·수·목·금요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개인별로 활동량을 분석해 에어로빅·스트레칭 등의 개인 맞춤 운동, 저칼로리 건강식단을 알려주는 영양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또한 기초체력검사, 혈액검사, 동맥경화도 검사 등도 실시해 참여자들에게 비만탈출 의지와 동기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비만으로 유발될 수 있는 심뇌혈관질환 등 성인병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건강교실 참여자는 20세 이상 65세 미만의 동구 거주 여성으로 검사를 통해 체질량지수(BMI) 23이상, 체지방율 30%이상, 허리둘레 80cm이상인 여성 20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다음달 16일까지 보건소 3층 건강증진센터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다만 일정은 ‘코로나 19’와 관련으로 조정될 수 있으며 변동사항 발생시 구 홈페이지 등 SNS를 통해 알린다.

구 관계자는 “비만은 대사증후군 등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만큼 지속적인 관리가 꼭 필요하다”며 “혼자서하기 어려운 체중 조절을 전문가의 체계적인 영양교육과 운동처방으로 꼭 성공해 참여자 모두 몸과 마음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생활에 활력을 되찾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