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신월동 '서서울데이케어센터'에서 어르신 모셔요
양천구 신월동 '서서울데이케어센터'에서 어르신 모셔요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02.1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장기요양법 1~5등급·인지지원등급 해당 어르신 모집
운동치료, 나들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중·석식 제공돼

서울시 양천구 신월동 서서울어르신복지관병설 서서울데이케어센터는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핵가족화에 따른 가족원수의 감소와 전통적 가족규범의 변화 등으로 가족 구성원에 의한 노인 부양 기능이 전반적으로 약화되고 있다. 특히 노인 단독세대가 상당히 많아져 노인부양 및 보호 시스템이 확보돼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는 시기다. 

이에 노인 부양 및 보호를 가족 구성원에게만 맡기지 않고, 지역사회가 나서서 적절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서서울데이케어센터가 개소했다.

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생활상을 파악해 적절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상담을 원하는 어르신 또는 부양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등이 상담을 진행, 건강체크·운동치료·몸튼튼체조 등 보건의료서비스 및 기능회복훈련도 제공한다. 

또한 공예·노래·원예교실, 나들이·생신잔치 등을 함께하게 된다. 그 외 센터 차량을 이용해 아침에 센터로 모시고 저녁에는 댁으로 모셔다 드리는 송영서비스와 중식·석식 및 간식도 제공된다.

서서울데이케어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개인별로 이용 시간을 탄력적으로 조정할수 있다.

센터 이용 신청 조건은 노인장기요양법에 의거해 1~5등급 및 인지지원등급 판정을 받은 어르신이 해당된다.

13일 기준 정원 28명 중 7명이 모집됐으며 정원이 찰 때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이용료 및 식대는 노인장기요양법에 의거한 등급과 이용 시간에 따라 다르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