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종합장사시설 입지후보지 공모
철원군, 종합장사시설 입지후보지 공모
  • 최문한 기자
  • 승인 2020.02.16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4월6일까지···마을 유치위원회 구성해 제출

강원 철원군은 현대화 시설을 갖춘 종합장사시설 건립을 추진하기 위해 17일부터 4월6일까지 50일간 ‘철원군 종합장사시설 입지후보지’를 공개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민선7기 이현종 철원군수의 공약으로 추진된 종합장사시설 건립사업은 6개 읍·면의 입지 타당성 등 검토 연구용역을 시작으로 종합장사시설 건립기반을 확보했고 분야별 민간 14명으로 구성된 철원군종합장사시설 설치추진협의회를 발족했다.

이번 공개모집은 철원군종합장사시설 설치추진협의회가 군에 제출한 공모계획(안)을 적극 검토해 반영된 것으로 그동안 장사시설 선진지를 견학하고 관련 시군을 방문하는 등 수차례 운영회의를 거쳐 결정됐다.

신청방법은 유치를 희망하는 마을이 유치위원회를 구성한 후 주민등록상 거주 세대주의 80%이상 동의한 주민동의서와 마을회의록 등을 첨부한 유치신청서를 읍·면사무소를 경유해 군청 주민생활지원과에 제출하면 된다.

김광환 군 주민생활지원과장은 “매년 화장률이 90%에 육박하고 있다”며 “투명하고 공개적인 절차를 통해 장사시설 후보지를 공모하고 장사시설은 자연 친화적인 공원형태로 조성해 군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최초 민간 종합장사시설 조성사업 (주)하늘인도 철원군 율이리 일원에 ‘하늘메모리얼파크’ 부지매입을 완료하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신아일보] 철원/최문한 기자

asia556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