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경품에 찾아가는 서비스까지'…이통3사, '갤럭시Z플립' 흥행몰이
'추가경품에 찾아가는 서비스까지'…이통3사, '갤럭시Z플립' 흥행몰이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2.1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SK텔레콤)
(이미지=SK텔레콤)

국내 이동통신3사들은 삼성전자의 플립형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을 14일 선보이며 가입자 유치경쟁에 돌입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이통3사는 이날부터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갤럭시Z플립을 출시했다.

갤럭시Z플립은 양 옆을 접는 북 타입의 ‘갤럭시 폴드’와 달리 위아래로 접히는 플립 타입 폴더블폰이다. 접었을 때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오고, 펼치면 6.7인치의 디스플레이가 강점이다. 미러 퍼플, 미러 블랙 등 2가지 색상으로, 출고가는 165만원(VAT포함)이다.

이통사들의 공시지원금은 4만5000원에서 최대 21만원 수준이다. 구매자들은 선택약정할인 25%를 받는 게 더 유리하다.

(이미지=KT)
(이미지=KT)

삼성전자와 이통3사는 다양한 사은품과 서비스로 갤럭시Z플립 판매 촉진에 나섰다.

우선 삼성전자는 이달 말까지 갤럭시Z플립을 구매·개통한 이들 전원에게 FIND KAPOOR 스페셜 클러치 세트를 제공한다. 3월 5일까지 구매·개통할 경우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이용권을, 3월 31일까진 갤럭시버즈+를 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여기에 SK텔레콤은 온라인샵 T월드 다이렉트에서 갤럭시Z플립 구매자 전원에게 전용 아라리 케이스 2종을 증정한다. 또 14일부터 27일까지 구매한 이들 중 422명을 추첨해 △삼성 더 세리프 TV (2명) △삼성 제트 청소기 (20명) △신세계 상품권 3만원 (400명) 을 제공한다.

또 SK텔레콤은 T월드 다이렉트에서 ‘오늘도착’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구매자를 찾아가 개통부터 데이터 이전까지 마무리해 준다.

KT도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여기오지’를 지원한다. 여기오지는 △중고폰 보상 △빠른 배송&개통 △데이터 백업 △필름 부착 △KT 상품 컨설팅 △IT 기기 체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KT는 KT샵에서 △KT 멤버십 포인트 △제휴 포인트 △KT샵 모바일 상품권 △문화상품권을 활용해 더 저렴하게 갤럭시Z플립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U+Shop을 통해 가입하는 이들에게 무선충전 패드, 차량용 충전기, 보조 배터리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