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업계 최초 ‘싱가포르’ 온라인 투자 서비스 제공
삼성증권, 업계 최초 ‘싱가포르’ 온라인 투자 서비스 제공
  • 이고운 기자
  • 승인 2020.02.14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삼성증권)
(자료=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싱가포르 주식시장 온라인 매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삼성증권이 싱가포르 주식시장에 시장 규모와 배당 수익률 측면에서 매력도 높은 리츠들이 상장되어 있다는 점에 주목하며 결정됐다.

삼성증권의 싱가포르 온라인 매매 서비스 도입으로 투자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싱가포르 주식을 편리하게 매매 할 수 있게 됐고, 수수료도 기존 오프라인 대비 절반 이상 저렴한 0.25%로 이용이 가능해졌다.

특히 싱가포르 주식시장의 최고 매력 투자처로 꼽히는 리츠의 경우 높은 배당 수익률이 가장 큰 장점으로, 싱가포르 주식시장에 상장된 리츠의 평균 배당수익률은 6%를 상회한다.

이는 글로벌 리츠 선진국인 미국, 일본 등의 배당수익률인 4% 수준과 비교해도 약 50% 높은 수준이다.

작년 말 기준 싱가포르 주식시장에 상장된 리츠는 42개에 달하는 등 투자 대상도 다양하며, 이들 리츠의 시가총액은 전체 싱가포르 주식시장 시가총액의 약 14%에 이른다.

이런 시가총액 규모는 한국 시장에 상장된 리츠의 35배 수준으로, 글로벌 기준으로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에 이어 다섯 번째로 큰 규모에 해당한다.

서종범 삼성증권 글로벌영업전략팀장은 “저금리와 저성장 장기화로 매력적인 투자 수익을 얻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배당 매력이 높은 싱가포르 리츠에 대한 온라인 투자는 고객들에게 훌륭한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앞으로도 초저금리 시대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싱가포르 온라인 서비스 시행에 맞춰 이용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싱가포르 실시간 시세 무료 이벤트를 올 연말까지 진행한다.

싱가포르 실시간 시세 신청 및 매매는 삼성증권 홈페이지, 삼성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 앱(mPOP)에서 모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lg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