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체계적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 추진
파주, 체계적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 추진
  • 이상길 기자
  • 승인 2020.02.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시민회관서 공청회…시청 유튜브 채널 통해 생중계

경기도 파주시는 체계적인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을 위해 오는 17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파주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도시재생사업은 시작 단계부터 지역주민 주체로 전문가 및 공무원 등이 함께 계획을 수립해 나가는 사업이다.

시는 민선7기 이후 역점적으로 파주형 마을살리기사업, 연풍리 창조문화밸리 프로젝트, 법원읍 새뜰마을사업·돌다리문화마을사업, 광탄면 이등병마을 편지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청회에는 도시재생 전문가와 시의원 등이 참석하며 주민들과 함께 파주시의 도시재생이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또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청회 장소를 사전에 소독하고 손세정제와 마스크를 현장에서 배부한다. 또한 전국 최초로 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터넷 생중계를 실시한다.

윤덕규 시 도시재생과장은 “공청회를 통해 접수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고 파주시 도시재생전략계획에 담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도시재생사업의 주체가 되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시재생전략계획에 대한 별도의 의견이 있는 경우 공청회 개최 당일 현장 또는 개최 후 3일 이내 시 도시재생과에 서면으로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신아일보] 파주/이상길 기자

sg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