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호 창원시의회 의장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이찬호 창원시의회 의장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0.02.1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군구자치구의장협의회 주관·주민복리 유공
(사진=창원시의회)
경남 창원시의회 이찬호 의장이 전국시군구자치구의장협의회로 부터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창원시의회)

경남 창원시의회는 지난 12일 이찬호 의장이 전국시군구자치구의장협의회로 부터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전국시군구자치구의장협의회 임시회에서 시상한 ‘지방의정봉사대상’은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주민복리증진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지방의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방의회발전연구원이 주최한 것으로 이 의장은 지방의회발전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제12회 지방의정봉사대상자로 선정됐다.

이 의장은 제8대 전반기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및 제3대 통합 창원시의회 의장으로서 지역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함은 물론 창원시의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솔선수범하는 등 남다른 열정과 리더십으로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의장은 “오늘 이 상은 의정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지금 이 시간에도 각 지역에서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료의원들과 함께 영광을 나누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과 시민들의 복리증진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더욱 열정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