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짜파게티+너구리' 매출 증가…'기생충' 효과 톡톡
GS25 '짜파게티+너구리' 매출 증가…'기생충' 효과 톡톡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2.1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핫이슈 상품 할인·증정 이벤트…"K-시네마 열풍에 등장 상품 인기"
GS25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요 상을 휩쓴 '기생충 효과'를 보고 있다. 이에 GS25는 '봉그레츄레이션'이란 타이틀로 '부채살 짜파구리' 기획상품을 한정판매한다.(이미지=GS리테일)
GS25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요 상을 휩쓴 '기생충 효과'를 보고 있다. 이에 GS25는 '봉그레츄레이션'이란 타이틀로 '부채살 짜파구리' 기획상품을 한정판매한다.(이미지=GS리테일)

전 세계적인 K-시네마 열풍이 편의점에도 불고 있다. GS25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각본상·감독상·국제영화상을 수상에 ‘짜파구리’와 ‘필라이트’ 제품의 매출이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GS25가 시상식 직후인 2월10일과 11일 양일간 매출을 살펴본 결과,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 봉지면 매출이 전년 대비 61.1%, 전월 대비 22.5%, 전주 대비 16.7% 각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봉지면뿐만 아니라 짜파게티와 너구리 용기면의 매출도 같은 기간 비교했을 때 전년 33.7%, 전월 10.9%, 전주 10.8% 각각 늘었다.

영화에 나온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500밀리리터(ml) 매출 역시 전년 21.4%, 전월 15.7%, 전주 13.6% 증가하며 시상식 특수를 누렸다.

이에 GS25는 K-시네마의 인기를 이어가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의 공식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쇼핑몰에서는 이달 14일부터 18일까지 ‘부채살 짜파구리’를 소비자들이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한끼스테이크 부채살(150g), 채끝살(150g), 짜파게티(1입), 너구리(1입)’로 구성된 기획상품을 1000개 한정으로 9900원에 판매한다.

짜파게티와 너구리 상품은 구매 후 나만의 냉장고 보관함을 통해 지급된다.

GS25는 봉준호 감독의 성에서 착안해 맥스봉 후랑크소시지, 포도봉봉340ml 등 ‘봉’자가 들어간 상품 7종에 대해 30%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전국 GS25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19일부터 29일까지 한끼스테이크 부채살(150g)과 채끝살(150g) 1+1 행사를 진행한다.

또 이달 25일부터 29일까지 짜파게티 봉지면(950원)와 너구리 봉지면(900원)을 함께 구매 시 250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GS25 관계자는 “우리 영화가 세계 최고 권위의 영화제에서 기념비적인 성적을 거두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것을 기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GS25는 업계를 선도하고 고객들에게 재미와 감동, 기쁨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