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보건소,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운영
영천시보건소,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운영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0.02.1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천시보건소는 시민의 건강증진과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이용한 걷기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용절차는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검색 → 회원가입→ 영천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순서이며, 매월 목표걸음 달성에 따른 성공품 제공 및 지역주민의 걸음 수를 모은 사회기부 등 이벤트를 제공한다.

가입 시 자신이 거주한 지역선택으로 읍면동 간 걸음 수 비교가 가능하고 전체 영천시에서 나의 순위는 물론 워크온에 가입한 지인과 나의 걸음 수 정보 등이 제공되어 함께 운동하는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는 3월1일부터 29일까지 영천시 워크온 사업 실시 기념 20만보 달성 이벤트를 실시해 선착순 200명에게 성공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성공품은 3월30일부터 4월3일까지 영천시 보건소 3층 스마트통합건강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다.

향후 시는 사회기부 후원업체 발굴, 쿠폰 및 할인혜택 제공 소상공인 모집, 지역 내 걷기 동호회와 연계한 걷기 좋은 길 추가 발굴, 걷기행사와 문화행사 이용 적극홍보 등으로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운영으로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할 것”이라며 “걷기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