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HCN, 공식 홈페이지 개편…'이용자 편의'↑
현대HCN, 공식 홈페이지 개편…'이용자 편의'↑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2.1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중심 UI 구성, 지역정보 접근성 향상
(이미지=현대HCN)
(이미지=현대HCN)

현대HCN은 홈페이지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선 우선 이용자들이 자주 찾는 카테고리를 전면에 배치했다. ‘BEST상품’, ‘간편요금계산기’, ‘채널안내’ 등이 대표적이다.

또 1~2단계의 경로만으로 원하는 페이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간소화하고, 화면을 넓게 활용한 디자인으로 ‘시원하게 펼쳐진’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지역채널에 대한 정보도 홈페이지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화면 상단 메뉴를 통해 현대HCN 모든 SO의 지역채널 페이지에 방문 가능하다. ‘주요 뉴스’, ‘지역 프로그램’, ‘실시간 핫클립’ 등에서 지역채널 컨텐츠를 바로 시청하고, ‘실시간 인기’, ‘지역 알림’ 등을 통해 지역의 맞춤형 정보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홈리빙 상품’과 ‘기업 상품’에 대한 접근성도 높였다. 기본 서비스인 방송·통신 상품과 함께 가전 렌탈, 인테리어 등 ‘홈리빙 상품’을 전면에 구성하여 이용자가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상단 메뉴를 통해 ‘기업 상품’ 페이지로 이동하면 기업형 통신 서비스, 디지털 사이니지 등에 대한 안내와 실제 적용 사례도 확인할 수 있다.

현대 HCN은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웹과 동일한 구성을 제공한다.

류성택 현대HCN 대표는 “최근의 웹, 모바일 이용 트렌드를 반영해, 이용자의 실질적인 편의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며 “렌탈 상품 홈페이지 결제, 지역채널 모바일 보도 시스템 구축 등 홈페이지의 활용 다양화를 지속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HCN은 홈페이지 개편 기념 ‘타임세일’, ‘온라인 특가’ 등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또 ‘새 출발3행시 짓기’, ‘집들이 방명록 쓰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상품권, 커피 이용권 등을 제공하고 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