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기본계획 수립 위한 주민참여단 의견 수렴
양구군, 기본계획 수립 위한 주민참여단 의견 수렴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0.02.1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양구군은 군의 미래지향적 장기 발전계획 구상 및 효율적인 토지이용계획 수립을 위한 ‘2040년 군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하면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주민참여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본계획은 기존의 하향식 계획 수립과정의 불합리성을 보완하고, 주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상향식 계획 수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군은 지난 10월부터 지역개발·교통, 문화관광·환경, 산업경제·복지 등 3개 분과로 총35명의 주민을 모집해 지난달 30일과 지난 6일 2회에 걸쳐 회의를 진행했고 오는 13일 마지막 3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전 회의에서는 양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면서 2040년 양구의 미래상을 확정하고 분야별 이슈와 계획과제를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는 마지막 회의에서는 의견들을 다듬어 추진 체계도를 구성하고 미래상 및 성과들을 군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주민참여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양구군 장기발전을 위한 계획 수립에 중요한 전환점을 갖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양구군 발전방향에 적극 활용하며 다함께 행복할 수 있는 양구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