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펭수 업은 GS25, 특수 '톡톡'
대세 펭수 업은 GS25, 특수 '톡톡'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2.1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펭수 컬레버래이션 세트·굿즈·삼각김밥 등 매출 급증
3월도 화이트데이 펭수세트·펭수 유제품 등 순차 출시
소비자가 GS25 매장에서 발렌타인 펭수세트와 참치삼각김밥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소비자가 GS25 매장에서 발렌타인 펭수세트와 참치삼각김밥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GS25는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 기획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2월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펭수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발렌타인 펭수세트’ 3종은 준비물량의 95%가 소진되며 품귀 현상까지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또, 펭수 쿠션 1만개 증정 행사를 진행한 GS25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나만의 냉장고’ 이벤트 페이지 접속자 수는 전월 동기보다 12배 폭증했으며, 쿠션도 5일 만에 소진되며 조기 종료 됐다.

여기에 같은 기간 GS25가 판매하는 참치마요네즈·베이컨참치마요 등 참치를 주 재료로 사용한 ‘참치주먹밥’ 6종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45%이상 신장했다.

GS25 관계자는 “참치주먹밥 매출의 경우, 지난 1월31일 EBS(교육방송)에서 방영한 ‘자이언트 펭TV’ 프로그램에서 펭수가 참치주먹밥 300개를 단숨에 판매하는 에피소드가 공개된 후, 참치주먹밥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GS25는 3월에도 펭수 특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2월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한 발렌타인 펭수세트에 이어 3월 화이트데이에 맞춰 펭수 마그넷(자석)과 굿즈(기획상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 펭수세트’ 3종과 펭수 캐릭터 유제품 등 PB(Private Brand, 유통업자 주도형 상표)상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이들 상품은 내달 중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GS25는 편의점 업계에서 유일하게 EBS의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GS25 관계자는 “소신 있고 진실되게 할 말은 꼭 하면서도 상대를 배려하는 펭수가 GS25의 올해 핵심 메시지인 ‘진심’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번 컬레버래이션을 기획했다”며 “펭수 캐릭터로 표현한 상품과 행사를 통해 GS25의 진심을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