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3차 귀국교민에 구호물품 지원
BGF리테일, 3차 귀국교민에 구호물품 지원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2.1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장갑·샴푸·린스·면도기 등 생활용품으로 구성
BGF리테일이 3차 귀국자를 위한 약 10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이 3차 귀국자를 위한 약 10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은 12일 3차 전세기를 통해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고국으로 돌아오는 교민, 유학생 등 재외국민과 이들의 중국인 가족 등을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구호물품은 위생장갑, 샴푸, 린스, 면도기, 여성용품 등 생활용품들로 약 1000만원 상당 규모다.

BGF리테일은 귀국자들이 임시 생활시설에서 14일 간 머물러야 하는 만큼 생활에 필요한 물품 위주로 구성했으며, 전액 BGF리테일이 조성한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해당 물품들은 BGF로지스 곤지암센터에서 경기도 이천에 있는 국방어학원으로 11일 오전 긴급 수송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현장에 전달될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이달 초에도 1, 2차 귀국 교민들을 위해 바이러스까지 차단하는 기능이 포함된 고품질 마스크 2만개를 긴급 지원했다.

BGF리테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민간 협력의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행정안전부, 지자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24시간 핫라인을 구축하며 긴밀한 공조를 유지하고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사태를 국민들의 단합된 힘으로 슬기롭게 이겨내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 등과 적극적인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편의점 인프라를 활용해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는 좋은 친구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