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다중이용시설 등 400여 곳 방역 실시
강동구, 다중이용시설 등 400여 곳 방역 실시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0.02.1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 대응…민간시설 방역물품 지원도
다중이용시설 방역을 실시하는 모습. (사진=강동구)
다중이용시설 방역을 실시하는 모습. (사진=강동구)

서울 강동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전파를 막고, 구민들이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다중이용시설과 복지시설 등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강동구는 지난 6일부터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어르신사랑방 등 건강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복지시설은 물론, 전통시장, 공중화장실, 문화체육시설 등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까지 지역 내 400여 곳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동마다 주민들로 구성된 자율방역반은 어르신사랑방, 버스정류장, 동주민센터 내부 등을 철저히 살균 소독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힘을 보탠다.

아울러, 강동구는 공중화장실, 지역아동센터, 문화체육시설, 공공도서관, 쇼핑센터, 공원 등 109곳에 분무기와 소독약품을 지원해 자체 방역을 강화하도록 했다.

또 ‘감염병 예방 및 관리법’에 따른 소독 의무시설인 숙박업소, 식품접객업소, 여객운수업, 대형마트, 공동주택 등에 소독을 독려했다. 출입문 손잡이, 화장실 문 등을 매일 3~4회 이상 세척‧소독하도록 하고,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물도 배부했다.

소독 의무시설은 아니지만 자발적으로 소독을 원하는 업소의 경우, 동주민센터나 보건소에 연락하면 소독약품을 지원해준다.

이 밖에도 구는 락스를 활용해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예방살균제 제조법과 사용방법이 담긴 안내문을 만들어 홍보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방역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빈틈없이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다중이용시설을 운영하는 분들도 생활 방역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