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치아홈메우기 사업 확대 추진
초등생 치아홈메우기 사업 확대 추진
  • 고윤정기자
  • 승인 2009.04.0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보건소, 민간 의료기관과 협력체계 구축
인천시 남동구 보건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치아홈메우기 사업을 관내 민간치과 의료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남동구 치과의사협회 협조로 실시하는 민간부분 치아홈메우기는 지역내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남동구 보건소의 치아홈메우기 사업물량은 총 1,460명 4,380개로 보건소 580명(1,740개), 민간 880명(2,640개)이다.

민간 치아홈메우기 사업에 참여하는 치과의료기관은 모두 74개소로, 의료기관에서 시술할 경우 시술비는 개인부담 1만원(1개당)으로 총 4개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시술후 치아홈을 메워주는 실란트 탈착방지를 위해 1년동안 무상으로 사후 관리한다.

일반 치과의료기관의 경우 1개당 시술비용이 약 4~6만원 것에 비하면 매우 저렴한 편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아홈메우기는 치아(어금니)에 있는 작은 틈새나 홈을 메워서 세균이나 음식물이 끼지 않게 함으로써 어린이 충치를 90%예방하는 큰 효과가 있는 시술”이라면서 “예산이 조기에 소진될 수 있는 만큼, 시술을 원하는 학부모는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을 참고해 빨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용방법은 구보건소 홈페이지(http://www.namdong.go.kr/ndhealth/) 에 접속 후 공지사항에서 민간치아홈메우기 사업 보호자 동의서를 출력해 건강보험증과 함께 지정의료기관에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