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 학과별 '진로가이드' 발행 실전성 높여
충남도립대학교, 학과별 '진로가이드' 발행 실전성 높여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0.02.1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스킬·지역 우수강소기업 채용정보·취업선배 인터뷰 등
(사진=충남도립대학교)
(사진=충남도립대학교)

충남도립대학교는 1학년부터 스스로 취업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학과별 진로가이드(심화)’를 발간해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10일 충남도립대에 따르면 대학일자리센터가 발간한 이 책은 12개 학과별 전공 진로 로드맵부터 실전에 필요한 취업스킬까지 한 권에 담고 있다.

학과별로는 교과 과정 안내와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한 주요 전공과목 목표를 수록했으며, 지역 내 진입 가능한 우수강소기업 현황과 채용 정보를 명시해 학생들의 취업 설계를 구체화했다.

특히 학과를 졸업하고 관련 분야에 진출한 선배들의 인터뷰를 통해 실질적인 직무 내용과 취업준비 과정의 생생한 노하우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진로가이드의 실전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심리검사 자기분석 툴과 인적성 검사, 면접정보, 고용노동부 청년정책지원 및 제도 등을 수록하는 등 취업에 필요한 폭넓은 정보도 수록했다.

허재영 총장은 “올해 진로가이드에는 지역 내 중소기업 채용 정보와 졸업한 선배들의 취업 경험 인터뷰를 담아내는 등 가이드의 구체성과 실효성을 높아냈다”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회적 흐름과 시장 정보를 지속적으로 담아내어 학생들 스스로 진로 설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