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덕열 동대문구청장, 공약 92% 이행 '합격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공약 92% 이행 '합격점'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02.10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서울 동대문구가 10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해 부구청장, 국장, 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청년창업과 일자리가 확보되는 경제도시 △희망을 키우는 교육도시 △ 나눌수록 더 커지는 복지도시 △지속성장을 주도하는 성장도시 △일상이 되는 문화도시 △보 다 쾌적해지는 환경도시 △주민자치에 기초한 생활안전도시 등 7개 분야 92개 사업 추진 상 황에 대한 심도있는 점검이 이뤄졌다.

전체 92개 공약중 올 1월 말 기준으로 배봉산숲속도서관 건립 운영, 천장산 둘레길 조성 등 24개 사업이 완료됐고,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 학교 급식 품질 향상 등 61개 사업은 정상 추진되고 있으며, 청량리정신병원 부지활용 50+센터조성 및 복지시설 건립추진 사업 등 7개 사업은 관계기관 및 기업과 연계추진하는 사업으로 일부 추진 또는 시기미도래(보류) 사업으 로 관리되고 있다.

공약사업 총 92개 중 완료됐거나 정상 이행 중인 사업은 85개로, 약 92%에 달하며 취임 초 기 공약사항 추진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다.

다만 일부 추진 사업 및 시기미도래 사업에 대해서는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심도있는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유덕열 구청장은 “오늘 보고한 사업들은 모두 구민들이 원하는 사업인 만큼 원활한 소통과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