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SKT AI 스피커 '누구(NUGU)'와 연동
벅스, SKT AI 스피커 '누구(NUGU)'와 연동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2.0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벅스 개인 맞춤 기능 누구(NUGU)에서 활용 가능
(이미지=NHN벅스)
(이미지=NHN벅스)

NHN벅스는 SK텔레콤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에 연동한 벅스 음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누구(NUGU) 이용자는 벅스의 음악을 연동해 들을 수 있다. AI 스피커와 연동한 누구(NUGU) 앱에서 벅스를 선택한 후 ‘아리아, 황치열의 ‘매일 듣는 노래’ 들려줘‘ 같은 음성 명령으로 손쉽게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특히 벅스에서 제공하는 개인 맞춤 기능을 누구(NUGU)와도 연동,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음악을 들으면서 “이 노래 ‘좋아’ 해줘”라고 명령하면 이용자의 취향 데이터가 반영되며, “다섯 번째 내 앨범 들려줘”, “많이 들은 음악 들려줘”와 같은 개인화 명령에도 반응한다.

이 밖에, 듣고 있는 노래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이 노래 언제 나왔어?”, “이 음악 몇 분 길이야?”와 같은 명령으로 제목, 가수, 음원 발매일, 앨범명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벅스 측은 “SK텔레콤과의 협력으로 그 동안 누구(NUGU)에서 벅스를 이용하기 원했던 분들에게 연동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AI 플랫폼에 연동해 온 벅스만의 차별화된 음악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벅스는 클로바(Clova), 구글 홈(Google Home)과도 연동해 음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벅스는 앞으로도 인공지능 플랫폼과의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