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임시회 주요업무보고
태백시의회 임시회 주요업무보고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0.02.0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태백시의회는 지난 4일, 5일 제24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보건소, 스포츠레저과, 주민생활지원과, 사회복지과에상수도사업소,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세무과, 환경보호과에 대한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다.

김길동 의장은 “아토피, 천식 관리 사업과 관련 청정 태백과 연계해 특화사업 방안을 검토하고 주요 업무 추진계획에 따른 사업추진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문관호 부의장은 “흡연구역과 관련해 노인층과 젊은 층을 분리하여 설치해 줄 것”을 주문하고, “관망사업 관련 불필요한 공사가 추진되지 않도록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하고 상수도 관망공사 관련 시가 손해 보는 부분에 대하여는 적극대응”할 것을 요청했다.

이한영 의원은 “주요 사업들에 대해 시민들에게 홍보 지속 및 강화가 필요하며 비수기 각종 대회 및 전지훈련단 유치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김천수 의원은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하여 예방 및 대응에 철저히 대비하여 주고 치매안심센터 등이 실질적으로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상수원보호구역 주민지원사업 관련해 주민의견 수렴을 통하여 주민이 필요한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당부하고 굴착공사와 관련, 관계부서들의 협의를 통해 예산절감 및 시민불편 최소화”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심창보 의원은 “저소득층 및 건강취약계층 의료서비스 제공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미경 의원은 건강플러스 사업의 확대운영과 상수도 관련 전문기술진단용역 등을 철저히 하여 상수도 관망관리 철저히 할 것을 요청했다.

김상수 의원은 “상수도 관망공사와 관련 목표 누수율이 달성 추진 및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관광객유치 및 지역화폐활성화”를 당부했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