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봉사상 수상
경남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봉사상 수상
  • 박우진 기자
  • 승인 2020.02.0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신택 군의원, 지역발전·주민에 헌신 봉사 유공
경남 함양군의회 강신택 의원이 경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사진=함양군)
경남 함양군의회 강신택 의원이 경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사진=함양군)

경남 함양군의회는 강신택 의원이 활발한 의정 활동과 군민을 위해 헌신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진주시에서 열린 경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영예의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시군 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전국 기초의회의원 중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의원을 발굴하고 그 노고에 대한 업적을 높이고자 수여하는 상이다.

강 의원은 제8대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며 소관 부서 업무의 미흡한 점과 군 행정의 비효율성 등에 대한 지적과 함께 그 대안을 제시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군민을 대표하는 의원으로서 본연의 임무를 다하기 위해 낮은 자세로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충과 어려움에 누구보다 공감하며 앞장서고 해결하고 있다.

특히 군의회 의원 중 최연소 의원으로서 평소 의정활동 중에도 꾸준히 시책에 대한 검토 및 연구와 자기계발을 통해 원활한 의정업무 수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동료 의원들을 존중하며 소통과 화합에 앞장서고 있다.

강 의원은 “의원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영광스러운 상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 군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봉사하고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w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