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여성 법조인 7명 영입… 여성공감센터 설립·운영
한국당, 여성 법조인 7명 영입… 여성공감센터 설립·운영
  • 석대성 기자
  • 승인 2020.02.0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 행복한 나라를 위한 정책 만드는 데 일조"
자유한국당 전주혜 전 조강특위위원이 지난 2018년 12월 14일 오전 국회에서 조직강화특별위원회 경과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전주혜 전 조강특위위원이 지난 2018년 12월 14일 오전 국회에서 조직강화특별위원회 경과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4일 법무법인 태평양 전주혜 변호사 등 여성 법조인 7명을 21대 국회의원 총선거 인재로 영입했다. 올해 아홉 번째 영입인사다.

당 인재영입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이들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켜나가는 워킹맘이자 가족·여성·아동·학교폭력 등 실생활 문제 해결에 노력해온 법률 전문가"라며 "여성이 행복한 나라를 위한 정책을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영입한 여성 법조인은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를 지낸 전 변호사를 비롯해 정선미·김복단·유정화·홍지혜·오승연·박소예 변호사 등 7명이다. 7명 중 전 변호사와 유 변호사는 당내 활동 이력이 있다. 나머지 5명은 신규 영입이다.

먼저 전 변호사는 성희롱 의혹 대학교수의 해임 불복 사건에서 대학 측 변론을 맡아 대법원이 '성인지 감수성'이란 용어를 최초로 사용해 대학 측 승소 판결을 하게 한 법조인이다. 대한변호사협회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위원회' 위원장을 지냈으며, 2017년 여성가족부 양성평등진흥 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받기도 했다. 2018년엔 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 위원을 맡았다.

유 변호사는 현재 한국당 미디어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서울지방변호사회 학교 폭력 대책 위원도 맡고 있다.

신규 영입한 홍 변호사는 이혼 후 양육비를 주지 않는 과거 배우자의 신상을 온라인에 공개하는 '배드 파더스' 사이트 운영자의 명예훼손 혐의 재판에서 공동 변호인을 맡아 무죄 판결을 이끈 경험이 있다.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 사무차장 정 변호사는 숭실대학교 상담센터의 성희롱·성폭력 사건 관련 자문 변호사다. 또 김 변호사는 가정폭력과 주거 문제, 오 변호사는 다문화가정 관련 문제, 박 변호사는 양성평등 문제를 다루는 법조인으로 알려졌다.

한국당은 이들과 함께 '여성공감센터'를 설립해 이동·주말 상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센터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직장·가정 생활에서 마주하는 법률문제를 상담해준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유튜브 상담도 실시한다.

bigsta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