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정기성 생활 월납 시장 겨냥 '신한카드 딥원스' 출시
신한카드, 정기성 생활 월납 시장 겨냥 '신한카드 딥원스' 출시
  • 김현진 기자
  • 승인 2020.02.03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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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최근 부상하는 구독경제와 아파트관리비, 통신요금 등 정기서 생활 월납 시장을 겨냥한 ‘신한카드 딥원스’와 ‘신한카드 딥원스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먼저 딥원스 카드는 최근 소유중심의 경제에서 구독경제로 변모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매월 정기결제와 자동이체 결제 건에 혜택을 제공한다.

구독경제는 매달 비용(구독료)을 지불하고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이 카드는 렌탈, 생활 월납, 디지털 구독의 3가지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렌탈 영역에서는 LG전자 케어솔루션, 웅진코웨이, 넥센타이어 등 10개 렌탈사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7000포인트, 월 최대 5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활 월납 영역에서는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도시가스 등 7대 생활 월납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000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 디지털 구독 서비스를 즐기는 이용자를 위해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구독 서비스에 대해서도 정기결제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000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딥원스 플러스 카드는 딥원스 카드 혜택에 커피, 편의점 업종과 해외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딥원스 및 딥원스 플러스 카드는 최근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부상 및 1인가구, 맞벌이 부부 확대로 소유 중심의 경제에서 구독 경제로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착안해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신한카드는 다양한 구독경제 트렌드와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최적의 서비스를 구성한 만큼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