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신종 코로나' 대응 위한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및 방역활동 강화
태백시, '신종 코로나' 대응 위한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및 방역활동 강화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0.02.0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가 국내‧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추가 환자 발생 및 감염병 위기경보 ‘경계’ 격상에 따라 지난달 31일부터 태백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했다.

2일 시에 따르면 시는 그동안 비상방역대책본부를 운영하면서 지난달 21일부터 홈페이지와 유선방송 등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대책을 알려왔다.

또 다중이용시설과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2차례 마스크 등 방역 물품을 배부 하는 등 방역활동을 적극 실시하였고 그럼에도 국내외 동향 상 지역 내 감염증 전파 가능성 및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한 단계 강도 높은 방역 및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먼저 오는 3일부터 마스크 1만2600개를 구입, 면역력이 취약한 노인과 어린이들을 위해 경로당 및 어린이집에 우선 배부할 예정이며 오는 6일 질병관리본부에서 배부될 마스크는 다중 밀집지역인 역사, 터미널 등에 비치하고,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터미널에 우선적으로 열 감지 카메라도 설치할 계획이다.

김미영 태백보건소장은 “중국 지역에서 귀국한 경우, 병원을 찾기 전에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로 전화 상담을 해 줄 것과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 방문 및 모임 등을 자제하고,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 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등 생활 속 감염병 예방수칙을 실천 하여 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