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공포에 온라인 장보기 수요 급증
신종 코로나 공포에 온라인 장보기 수요 급증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2.02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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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최근 거래량 분석…생필품·가공식품·개인위생용품 증가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공포감에 모바일로 생필품 등을 쇼핑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사진=11번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공포감에 모바일로 생필품 등을 쇼핑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사진=11번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에 대한 공포감이 계속 확대되면서 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늘고 있다.

2일 11번가에 따르면 국내에서 4번째 확진 환자가 발생한 27일부터 관련 품목 거래 증가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실제 1월27일부터 2월1일까지 최근 6일간 신선식품 거래는 전달 동기 대비 46%, 생필품은 104%, 가공식품은 53% 증가했다.

반조리·가정식, 냉동·간편과일 등 간편한 신선식품 거래가 전달과 비교해 최대 1095%까지 급증했다. 또 물티슈, 기저귀 등 생필품부터 라면, 생수, 즉석밥 등 반복구매형 가공식품까지 ‘장보기’ 관련 품목들이 골고루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마스크’는 전달과 비교해 3만7169% 증가(373배), ‘손세정제’는 6679% 증가(68배)했다.

더욱이 개인위생에 철저하게 신경 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같은 기간 ‘제균티슈’는 343%, ‘보안경’은 661% 등 거래가 급증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 반려동물 외출 시 보호를 위한 아이용 ‘유모차커버’와 ‘반려동물용 유모차’ 거래는 각각 31%, 56% 늘었다.

이와 함께 면역력 강화를 위한 ‘홍삼’, ‘비타민’ 등 각종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며 같은 기간 거래가 각각 73%, 45% 늘었다.

한편 11번가는 모바일 앱 내 ‘바이러스·미세먼지 철벽예방’ 코너를 통해 마스크, 핸드워시, 손소독제 등의 위생용품부터 홍삼, 차, 비타민 등의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식품 등을 판매한다.

11번가는 또 ‘일회용 마스크 올바르게 착용하고 관리하는 법’ 등의 유용한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