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모빌리티, LG유플러스와 '스마트 수소 드론' 솔루션 개발
두산모빌리티, LG유플러스와 '스마트 수소 드론' 솔루션 개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2.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시간 비행 가능한 수소 연료전지 드론에 LTE·5G통신 탑재
드론 비행 정보와 수집 데이터 실시간 전송 네트워크 구축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LG유플러스와 '스마트 수소 드론' 구현을 위해 힘을 합친다.(사진=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LG유플러스와 '스마트 수소 드론' 구현을 위해 힘을 합친다.(사진=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oosan Mobility Innovation,이하 DMI)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스마트 수소 드론’ 구현에 나섰다.

DMI와 LG유플러스는 지난달 30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수소 드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2시간 이상 비행이 가능한 수소 연료전지 드론에 LTE(롱텀에볼루션)·5세대(G) 통신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수소 드론’ 솔루션을 개발한다.

해당 솔루션은 드론의 상태 정보나 비행 계획, 비행경로, 임무 수행 등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드론 관제 서비스’와 드론이 촬영한 영상·사진을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스마트 드론 영상 서비스’의 구축이 핵심이다.

이두순 DMI 대표는 “장시간 비행이 가능한 수소 드론이 차세대 네트워크 통신과 만나 스마트 수소 드론으로 거듭날 것”이라면서 “스마트 수소 드론 구현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는 혁신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DMI는 올해 초 열린 ‘CES 2020’에 참가해 수소연료전지 드론 제품으로 최고혁신상과 혁신상을 수상했다.

또 DMI는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T)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클라우드 플랫폼과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드론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