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산림녹지과, 청렴의지 실천 계획 수립
함양군 산림녹지과, 청렴의지 실천 계획 수립
  • 박우진 기자
  • 승인 2020.01.3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꽃지게 가꾸기 등 4개 의지 강력 추진
(사진=함양군)
(사진=함양군)

경남 함양군 산림녹지과는 설 연휴 출근 첫날인 지난 28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강력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30일 군에 따르면 이날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핸드프린팅, 청렴서약서 자필작성 제출, 청렴 꽃지게 가꾸기, 공사관계자 모니터링 실시 등 4가지 실천 의지를 다졌으며, 특히 ‘청렴 꽃 피우다’라는 핸드프린팅을 한 후 산림녹지과 사무실에 게첨하여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굳은 결심을 표명했다.

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부서 자체적으로 청렴결의대회, 청렴 서한문 발송, 투명한 수의계약 추진, 부패행위 적발 시 담당자·담당·과장 연대 책임제 시행(인사 패널티 등) 및 특정감사 실시, 감독공무원 편의제공 사전차단, 익명신고, 해피콜 등에 적발된 공무원 일벌백계 등 무관용 원칙 적용으로 청렴의 중요성 인식 개선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산림녹지과는 전 직원의 의견수렴을 거쳐 청렴서약서 안을 결정하고 자필작성 후 과장에게 직접 전달함으로서 다시 한 번 더 청렴의지를 재표명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청렴서약서에는 첫째, 공무원 행동강령을 준수하고 청렴의 자세로 타의 모범이 되며 △둘째, 법령의 준수와 민원을 내 가족처럼 대하며 △셋째, 창의적이며 민원 지향적 업무추진과 부패를 사전에 차단하고 △넷째, 직무와 관련된 어떠한 금품과 향응을 근절하며 △다섯째, 청렴의 의무 위반 시 어떠한 처벌도 달게 받겠다. 라는 내용이 담았다.

박현기 산림녹지과장은 ‘청렴 꽃지게 가꾸기, 공사관계자 모니터링 실시 등 4가지 청렴 실천계획을 강력하게 추진하여 군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강력하게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w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