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 '동홍동 센트레빌' 내달 분양
제주 서귀포 '동홍동 센트레빌' 내달 분양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0.01.2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8층 7개 동 전용 59~84㎡ 총 212세대
제주 동홍동 센트레빌 조감도. (자료=동부건설)
제주 동홍동 센트레빌 조감도. (자료=동부건설)

동부건설이 제주도 서귀포시 동홍동 1368번지 일원에 짓는 '동홍동 센트레빌'을 다음 달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상 최고 8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212세대 규모며,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54세대 △78㎡ 23세대 △84㎡A 104세대 △84㎡B 31세대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홍동은 서귀포시 내 중심생활권역으로, 중앙로와 중산간동로, 일주동로 등 다양한 도로망을 갖추고 있다.

교육 시설로는 동홍초등학교와 서귀북초, 서귀중앙여중, 서귀포고 등으로 통학할 수 있고, 생활편의 시설로는 홈플러스를 비롯해 △매일올레시장 △오일장시장 △서귀포시청 제1청사 △서귀포의료원 △서귀포테니스 공원 △문부공원 △서귀포 기적의 도서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동부건설은 동홍동 센트레빌을 통해 제주에서 보기 드문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바닷가 인근 주택의 단점으로 꼽히는 제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세대에 제습 및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환기와 통풍을 고려해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으며, 입주민 이동 편의를 위해 평평한 지상을 계획했다.

세대 내부는 공간감을 높이고, 조망권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아파트보다 높은 천장 높이와 거실 창 높이를 설계했다. 어린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해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욕실 케어존을 계획했으며, 팬트리 복도장과 워크인 드레스룸, 알파룸 등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단지 내에 석가산 조경 시설과 6개 테마 정원을 조성하고, 산과 바다가 보이는 옥상공원도 마련할 예정이다.

동홍동 센트레빌 분양 관계자는 "서귀포시에서도 최고 입지로 꼽히는 동홍동에 들어서는 데다 센트레빌 브랜드가 적용되는 만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동홍동 센트레빌 견본주택은 제주도 서귀포시 동홍동 1580-5번지에 개관 예정이며, 입주 예정 시기는 오는 2021년 11월이다.

한편, 동부건설은 '대치 센트레빌'과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용산', '이촌 센트레빌' 등 서울 주요 지역 프리미엄 아파트를 선보인 바 있다.

cdh4508@shinailbo.co.kr